로그인

customer service

frequently asked questions

자주 묻는 질문

에이서 서비스 안내: 2024년도 기준

에이서 서비스 안내(KOREA) : 2024년도 기준
 
1. 제품 보증 규정
    정식 보증서비스는 에이서의 국내 공식 총판을 통해 구입하시는 경우만 제공됩니다.
  * 공식 총판을 통해 유통되지 않은 제품은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병행수입 또는 해외구매제품(구매대행포함)에 대해서도 책임과 의무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2. 무상보증기간
   모든 에이서 제품은 구입일로부터 12개월간의 무상보증기간이 적용됩니다.
   구입일은 구입처의 전자영수증을 기준으로 합니다.
    - 전자영수증 : 온라인몰의 구매영수증, 현금영수증, 카드매출전표, 전자세금계산서 등, (간이영수증, 거래명세표, 입금표, 현금매출영수증 등 수기로 작성된 것은 제외)
    - 전자영수증(구입일,판매처 명시)이 없는 경우 : 제품의 생산일을 기준으로 15개월간 무상보증기간이 적용됩니다.
 
   * 서비스 보증 기간 : 무상 1년 + 유상 2년 =  총 3년
   * 일부 프리미엄 제품(프레데터 시리즈)의 경우 에이서 케어 서비스를 적용하여 2년 무상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사은품이나 일부 액세서리는 무상기간에서 제외됩니다
 
3. 초기 불량 제품의 교환 및 반품 안내
1. 구매일로 부터 7일이내 하드웨어적인 불량이 발생한 경우, 공식서비스 센터에서 불량확인서를 발급받은 후 가능합니다.
2. 초기 불량 제품의 교환과 반품은 구입처에서만 가능합니다.
3.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나 호환성 문제, 단순 변심 등의 경우에는 불량확인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4. 구입영수증이나 구입 증명관련서류가 없는 경우 처리가 불가능하며, 수기로 작성된 간이영수증도 인정되지 않습니다.
5. 제품을 개봉하여 훼손하거나, 구성품(본체,악세사리, 메뉴얼, 박스 등)을 훼손, 분실한 경우에도 반품처리가 불가능합니다.
 
4.  LCD 패널 불량 기준
   acer 제품의 LCD 불량 기준은 아래와 같으며, 기준에 해당 하는 경우 패널 교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일반 모델 기준
     1. LCD 패널 백만픽셀 중 명점 3개이상, 암점 5개이상 불량 픽셀 발견 시
     2. 디스플레이 패널을 동일한 크기 9개의 직사각형으로 나누어, 중간 지점에 명점 1개이상 결점이 발생한 경우
 
   * ZBD 적용 모델 기준 - 프리미엄 모델이나 일부 제품에 적용
     1. 구입 후 1개월이내, 명점 또는 휘점(Bright dot) 1개 이상, 암점(Dark dot) 3개 이상인 경우
 
        위와 같은 기준으로 구입 후 한달이내에 발견된 경우에 패널 교환을 진행합니다.
 
5. 무상수리 진행
  구매 후 7일 이후부터 무상보증기간동안, 제품에 첨부된 보증서에 따라 정상적으로 사용 중 하드웨어 고장이 난 경우 무상수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6. AS 처리절차
  * 제품의 모델명과 시리얼번호를 확인 후 에이서 공식 서비스센터(1644-2225)로 연락주시거나, 방문하시는 경우 제품별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 택배서비스는 요청 시 접수 후 1~2일 이내에에이서(acer)와 계약된 택배업체에서 방문,수거 합니다.(국내지역에 한함)
* 택배업체에서 방문, 수거가 불가능한 지역(도서,산간,섬,해외등)에 경우, 고객님께서 직접 포장/발송하셔야 합니다.
* 고객님께서 직접 발송시 만약 파손,분실과 같은 유, 무형의 손실이 발생하는 경우 택배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택배비는 무상기간 동안은 에이서가 왕복부담하며, 유상기간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단, 무상기간이라도 소비자 과실에 의한 건은 고객님께서 비용을 부담합니다.
   * 제품 발송시 안전한 운반을 위해서 제품 박스 및 내부 완충제 보관을 권장해 드립니다.
 
7. 무상보증기간 이내의 유상수리
    무상보증기간이내라 하더라도 아래와 같은 사항에 대하여는 유상으로 수리를 진행합니다.
 
1. 소비자의 부주의나 과실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2. 개인이나 비공식 업체에서 분해, 수리, 개조를 한 경우.
3. 잘못된 사용으로 침수, 부식, 이물질(물, 먼지, 음료 등)등으로 인한 고장 및 손상인 경우.
4. 추가로 장착한 외부 기기 및 부품에 의한 고장 및 손상인 경우.
5. 외부의 물리적인 충격이나 낙하로 인한 고장 및 손상인 경우.
6. 비정상적인 환경이나 사고, 천재지변(화재, 지진, 낙뢰, 홍수 등)에 의한 고장인 경우.
7. 프로그램오류나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 소프트웨어의 문제로 발생한 고장인 경우.
8. 제품의 일련번호(S/N)가 훼손되거나 지워져 확인 불가능한 경우.
9. 기타 소비자의 과실이 확인되는 경우
 
8. 유상 보증 기간
   무상 보증기간이 만료된 제품은 유상으로 서비스되며, 증상에 따라서 공임비와 부품비 등이 청구됩니다.
   이 경우 유상으로 수리 받은 부품은 2개월동안 무상보증기간을 적용해 드립니다.
   교체한 불량 부품은 제조자 책임 폐기의무 기준에 따라서 에이서에서 회수 후 폐기하므로 고객님께 돌려드리지 않습니다.
 
* 본 보증규정은 사전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으며, 중요 변경사항 고지는 에이서 홈페이지와 서비스안내 사이트를 통하여 고지하는 것으로 합니다.
  추가 내용은 에이서 공식 사이트(www.acer.com)나 서비스센터 안내 사이트(www.acerkorea.com)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