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customer service

frequently asked questions

자주 묻는 질문

인텔 11세대이후(12,13세대)프로세서 제품에 윈도우 설치시 드라이브 인식불가 증상 해결방법 - VMD, IRST

안녕하세요. 에이서 서비스센터입니다.

13세대 Intel 프로세서제품은 (11,12)세대와 마찬가지로 스토리지 장치의 데이터처리 효율성과 전력 소비를 최적화하는 

새로운 Intel Volume Management Device(VMD) 기술을 활용합니다.

그래서, 드라이브를 인식하고 Windows를 설치할 수 있도록 IRST 드라이버를 먼저 로드해줘야 합니다. 


윈도우를 설치시 위치지정 단계에서 아래 사진과 같이 드라이브가 인식이 안되는 상태입니다.

 

윈도우 설치용 USB 제작 후 (아래 링크 참고) 아래 순서대로 추가 드라이버 폴더를 만들어 주시면 용이한 윈도우 설치 진행 가능합니다.

http://www.acerkorea.com/customer/faq-detail.php?idx=22

제품의 22자리 영문혼합된 일련번호를 입력 후 찾기를 클릭합니다. 

접속 후 IRST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합니다.

 

[ 예시 ] 

드라이버 다운로드

드라이버 및 매뉴얼 다운로드 | Acer 공식 사이트

 

https://www.acer.com/kr-ko/support

위 링크로 이동하여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2 - 드라이버 파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2-1

2-2

3 - 압축을 해제한 파일을 윈도우 설치 USB에 복사합니다.

4 -  드라이브 선택화면에서 드라이버 로드를 선택합니다.

4 - 2 찾아보기(B)를 선택합니다.

5 - 전에 설치 USB에 복사한 드라이버 폴더를 선택합니다.

 

5-2. PH16-71, PH18-71, PHN16-71모델의 경우

제일 하위에있는 f6vmdflpy-x64 폴더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6 - VMD Managed Contrller 선택 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7 - 설치 과정이 종료되면 드라이브가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그 후 드라이브를 선택하여 윈도우를 설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모든 파티션을 삭제하신 후 하나의 파티션 상태로 Windows10 또는 11 설치를 권장드립니다.

 

Windows10 설치과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www.acerkorea.com/customer/faq-detail.php?idx=34

 

Windows11 설치과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www.acerkorea.com/customer/faq-detail.php?idx=85

 

# 추가 문의 사항은 1644-2225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공식서비스센터 영업시간은 평일(월~금) 오전 9시~6시입니다.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서비스 센터안내 : https://acerkorea.com/customer/faq-detail.php?idx=106

# "에이서"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시면 원격지원서비스, 1:1채팅서비스, 온라인 고객 지원 및

  신제품에 대한 소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url 접속 또는 친구 검색에서 "에이서"를 검색해 주세요. 

  https://pf.kakao.com/_iwAdxj

감사합니다.